엔구 화상영어 솔직 후기

반응형

화상영어를 하려고 고민하고 계신 분들에게 엔구화상영어를 소개해드립니다. 이 글은 직접 경험하고 느낀 점을 쓴 자발적인 글이며, 절대로 광고성 글이 아님을 강조드립니다.

 

저희 9살 딸이 내년에 초등학교 3학년이 되면서 화상영어를 시작해 보려고 정말 수많은 종류의 화상영어를 검색하고 조사하였습니다. 그중 엔구화상영어를 선택한 이유를 실제 경험을 토대로 소개드리려고 하니 유심히 봐주시기 바랍니다. 불과 20일 전에 수강신청을 하고 직접 경험한 내용이니, 화상영어를 선택하실 때 큰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추가 할인받는 꿀팁도 소개해 드립니다.

 

1. 엔구 화상영어 강사 선택

 엔구 화상영어에는 매우 다양한 국가의 다양한 강사진이 있어서, 선택의 폭이 매우 넓습니다. 강사가 한 명으로 지정 되는 것이 아니라, 매 수업에 대해서 선택하게 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강사와 수업을 받을 수 있는 점이 어떤 분에게는 장점일 수도 단점일 수도 있겠지만, 아이의 스케줄에 맞게 가능한 시간에 수업을 선택할 수 있는 점이 제 입장에서는 매우 편리하게 느껴졌습니다.  저희 아이는 일주일동안 다양한 강사를 경험해 보다가 강사 세명 정도로 압축하여 스케줄에 맞춰 바꿔가며 수업받고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하고 로그인을 합니다. 상단바에 강사진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엔구 화상영어

위와 같이 국적이나 검색조건 태그 등을 아무것도 선택하지 않으면, 전체 강사가 랜덤 하게 노출됩니다.

여기에서 조건들을 체크하면 그 조건에 맞는 강사들만 보이게 되며, 그 중 한 강사의 사진을 클릭하여 들어가면, 그 강사의 자기소개영상, 프로필을 확인할 수 있어서 발음을 확인하고 강사를 선택할 수 있는 점이 좋습니다. 처음에는 여러 강사분들의 자기소개 영상 및 평가댓글 등을 확인한 후 사진 우측 상단의 하트를 클릭하면서 즐겨찾기선생님 목록에 여러 명을 담아 놓으면 편리합니다.

엔구 화상영어
엔구 화상영어

저희 아이는 스탠다드 수강권을 구매해서, 위와 같이 스탠다드 강사에 체크하고, 3년 이상의 교육 경력, 어린이에 체크해서 검색을 누르고 해당 조건에 맞는 선생님 중 선택합니다. 스탠다드 강사의 경우 대부분 필리핀이며, 그 외에 인도, 세르비아, 멕시코, 프랑스, 자메이카 등 다양한 국적의 선생님을 만날 수도 있습니다. 필리핀 선생님들의 경우 발음 등을 잘 확인하고 선택하면 매우 친절하고 정성스럽게 수업해 주시는 선생님이 많습니다.

엔구 화상영어
엔구 화상영어

프리미엄 수강권을 가진 경우에는 위와 같이 Native tutor에 체크해서 영미권 선생님과 만날 수 있습니다. 미국, 영국, 남아프리카공화국, 캐나다, 아일랜드, 오스트레일리아 국적의 강사들이 있으며 미국과 영국 강사들이 가장 많습니다.

 

저희는 선생님을 선택할 때 소개영상을 보면서, 친절해보이고 발음이 또박또박하게 잘 들리면서 톤이 좀 높은 선생님 위주로 선택하고 있습니다. 제가 일차적으로 선생님을 선택하고 아이에게 괜찮을지 물어보고 최종 선택하는 편입니다. 아이가 좋아해야 수업에 더욱 집중하니까요.

 

2. 엔구 화상영어 수강권

제가 수많은 화상영어 사이트를 조사해 봤지만, 엔구 화상영어 만큼 가성비 좋은 곳은 없다고 판단됩니다. 수강권 종류와 결제 개월 수를 잘 선택하시면 엔구 화상영어가 가장 가성비 좋게 화상영어를 수강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결재 개월 수에 따라 할인률이 달라집니다. 23년 12월 20일 현재 6개월 수강권은 30% 할인, 12개월 수강권은 60% 할인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할인률은 시기에 따라 변동이 있으니 잘 확인하셔서 수강하시기 바랍니다.

 

엔구 화상영어의 수강권은 강사의 국적에 따라 크게 스탠다드, 프리미엄라이트, 프리미엄 이렇게 3가지로 나뉩니다.

스탠다드 수강권으로는 영미권 이외의 선생님에게 수업을 받을 수 있습니다. 주로 필리핀 강사입니다. 당연히 수강료가 가장 저렴합니다. 프리미엄라이트는 수강권의 50%는 스탠다드수강권, 나머지 50%는 프리미엄수강권을 받게 되어 영미권과 비영미권 강사의 수업을 반반씩 받을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은 100% 영미권 강사의 수업을 받게 되며 수강료가 가장 높습니다.

 

<스탠다드 수강권>

엔구 화상영어
엔구 화상영어
엔구 화상영어
엔구 화상영어
엔구 화상영어
엔구 화상영어

 

<프리미엄라이트 수강권>

엔구 화상영어
엔구 화상영어
엔구 화상영어
엔구 화상영어
엔구 화상영어
엔구 화상영어

 

<프리미엄 수강권>

엔구 화상영어
엔구 화상영어
엔구 화상영어
엔구 화상영어
엔구 화상영어
엔구 화상영어

 

저희는 처음에 프리미엄라이트 월 20회 레슨 12개월 PLAN 수강권을 결제했습니다. 어차피 아이의 영어공부가 한두 달만 하고 그만할 것도 아니고 꾸준히 장기적으로 시킬 계획이었기에 할인을 가장 많이 받을 수 있는 12개월 PLAN으로 선택했죠. 수업을 3~4일 받다 보니, 더 많은 시간을 수업받게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그렇다고 프리미엄라이트 월 40회권을 수강하자니 꽤 목돈이 들어가는 것도 부담되어서 스탠다드 월 40회권을 수강해야겠다는 결론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엔구화상영어 규정상 스탠다드를 프리미엄라이트로 수강권 업그레이드하여 바꾸는 추가결제는 가능하지만, 횟수를 늘려 금액이 올라가더라도 프리미엄라이트를 스탠다드로 다운그레이드하여 바꿀 수는 없더라고요. 그래서 날짜수만큼 일할계산하여 환불을 받은 후 다시 스탠다드 월 40회 레슨 12개월 PLAN으로 수강권을 결제했습니다.

 

여기서, 추가 할인 받는 팁을 하나 드리겠습니다.

회원가입하여 로그인 하신 후 궁금하신 점 등이 있건 없건, 상담신청에다가 몇 가지 문의를 하시면 상담원이 문자로 할인 쿠폰을 보내주더라고요. 수강권 결제하기 전에 꼭 상담신청에다가 문의하시거나 할인쿠폰 같은 거 없냐고 물어보세요. 저는 4만원 할인쿠폰을 받았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결제 개월수나 수강권 종류에 따라서 할인쿠폰 제공여부나 금액에 차이가 있습니다.

 

3. 엔구 화상영어 교재

엔구 화상영어의 온라인 교재가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교재를 따로 구입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죠. 교재는 모두 온라인 상의 화면으로 제공됩니다. 종이 교재에 직접 쓰면서 수업받는 것을 선호하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적어도 어린이가 수업받는 화상영어라면 책을 봤다가 선생님을 봤다가 하려면 정신이 없을 것이고 집중도가 매우 떨어질 것입니다. 단계별로 교재를 구입하는 것도 매우 번거로울 것이고요.

온라인상에서의 교재로 하다 보니 아이가 마우스만 잘 움직이면 매우 재미있고 생동감 있게 수업을 받을 수 있더라고요. 다른 과목 공부도 책으로 해야 하는 것이 많은데, 화상영어까지 책으로 한다면 아이가 영어를 즐기는 것이 아니라 공부로 느끼게 될 가능성이 크기에 온라인 교재를 이용한 수업이 매우 좋았습니다.

 

엔구화상영어는 아래와 같은 다양한 콘텐츠가 레벨별로 구성되어 있어, 각자의 레벨에 맞는 콘텐츠를 찾아서 선생님에게 배울 수 있습니다. 레벨테스트를 받고 진행할 수도 있고, 레벨테스트 없이 선택하여 학습할 수도 있습니다. 저희 아이는 따로 레벨테스트를 받지 않고 어린이영어로 시작하였습니다. 영어 공부의 경험이 많지 않은 저학년 학생들의 경우 어린이영어나 LET'S GO 교재로 많이 진행한다고 합니다.

 

지금 계획으로는 어린이 영어를 끝낸 후 회화 또는 LET'S GO 교재로 진행할 생각입니다. 각 교재도 레벨별로 단원이 나누어져 있어서 적당한 레벨에 맞는 부분까지만 학습하고, 필요한 다른 교재를 레벨에 맞추어 수업받을 수 있습니다.

 

엔구 화상영어엔구 화상영어엔구 화상영어
엔구 화상영어
엔구 화상영어엔구 화상영어엔구 화상영어
엔구 화상영어
엔구 화상영어엔구 화상영어엔구 화상영어
엔구 화상영어
엔구 화상영어엔구 화상영어엔구 화상영어
엔구 화상영어
엔구 화상영어엔구 화상영어엔구 화상영어
엔구 화상영어
엔구 화상영어엔구 화상영어엔구 화상영어
엔구 화상영어

 

4. 수강권 사용방법

오늘 저희 아이는 50분간 화상영어수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것과 같이 저희 아이는 1개월에 40회의 수업을 받을 수 있는 수강권을 구입했습니다. 그래서 1개월 동안 사용할 수 있는 수강권은 25분짜리 40개입니다. 만약 오늘 저녁 8시에 25분간의 수업을 예약했다면, 수업이 종료한 직후부터 다음 날의 수업 1개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만약 같은 강사에게 25분 수업을 연달아 신청했다면 50분을 연달아 수업하는 것이기에 수강권 두 개를 사용할 수 있고 50분 수업이 끝나면 그다음 수업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A강사에게 8시 수업 1개를 신청했으면 8시 수업 전에도 8시 30분 수업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50분 1개의 수업으로 인정되기 때문입니다. 이 경우 실제 수업은 8시부터 8시 50분까지 이어서 진행되고 수강권 2개를 사용하게 됩니다.

선생님의 사정으로 수업이 취소된 경우에는 내가 가지고 있던 수강권이 없어지는 대신 별도의 수강권이 지급됩니다. 이 수강권은 1개의 수업을 신청한 상태여도 다음 수업을 바로 신청할 수 있는 자유이용권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아이가 화상영어 하는 모습을 보다 보니, 저도 화상영어를 해볼까 하는 의욕이 생기고 있습니다. 화상영어에 관심을 가지고 계신 분들에게 제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